본문 바로가기

먹을거에 진심

[레시피]스페인요리-바르셀로나 대구살스테이크(꿀대구)

반응형

2020년 1월 코로나가 터지기 직전
운좋게 마지막으로 스페인으로 가족여행을
다녀왔어요!!

스페인은 워낙 음식이 제입맛에 잘 맞아서
대부분 다맛있었지만
그중에서 먹자마자 감탄했던음식이
스페인 비니투스 꿀대구 였어요

대구살스테이크에 토마토소스와 알리올리소스 등을
넣어서 만든 이요리는 어떤프로그램에서
꿀대구라고 불리어지면서 유명해졌는데요

한국사람들이와서 맨날 꿀대구꿀대구하니까
유명한 식당에서는 주문할때 꿀대꾸~? 이렇게
물어보기도 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

암튼 작년에먹은 꿀대구맛이 잊혀지질않아
결국 제가 직접 만들어먹어보기로했습니다!!

재료 :
대구살(쿠팡에서 냉동대구살주문-로켓배송)
홀토마토(쿠팡), 다진마늘1스푼, 양파 반개
알리올리소스(쿠팡)
꿀, 부침가루, 버터, 소금후추

재료들은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저렴하게
구입할수있었어요!!
쿠팡역시쵝오 👍

1. 홀토마토(저는 4개정도했어요) 와 양파 반개, 다진마늘을 넣고 볶아줍니다

2. 요렇게 꾸덕? 한질감이 들정도로 볶아주세요
신기하게 토마토스파게티냄새가 나더라구요

3. 냉동대구살은 찬물에 1~2시간정도 미리 해동시켜놓고
물기를 살짝제거해준후에 소금후추로 밑간을 해줍니다

4. 밑간이 된 대구살에 부침가루를 얇게 묻혀줍니다

5. 달궈진 후라이팬에 버터를 녹여주고

6. 부침가루를 바른 대구살을 타지않게 구워줍니다
(여기서는살짝만익혀주세요)

7. 적당히 구워진 대구살에 알리올리소스를 듬뿍~ 뿌려주고

8. 에어프라이어 또는 오픈에 170도 15~20분 구워줍니다

9. 접시에 꿀을 넓게 펴발라줍니다

10. 꿀위에 만들어놓은 홀토마토소스를 올려주고

11. 완전히 조리 된 알리올리소스가뿌려진 대구살을 올려주고 파슬리로 모양내주면 완성!!!!!!

너무너무 맛있었어요 ㅠㅜㅜㅜㅜ
물론 스페인에서 먹었던 꿀대구랑 똑같진않지만
간단한 재료들로 이렇게 비슷한 느낌을 낼 수있어서
오래간만에 여행온기분도 들고 좋더라구요 !

그리고 알리올리소스는 정말 너무맛있었어요
꿀대구요리뿐만아니라 각종 샐러드에 뿌려먹어도
다잘어울릴 새콤한맛이라
종종 사먹게될거같아요 !!

다시스페인갈수 있는 그날을 기다리며
종종 집에서 스페인음식을 해먹어야겠네요

반응형
LIST